언론홍보

새롭고 알찬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스타데일리뉴스] 보톡스-필러 부작용 피하려면 신중한 선택 필요
 [스타데일리뉴스] 보톡스-필러 부작용 피하려면 신중한 선택 필요




190102.jpg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성형수술에 비해 칼없이 주사만으로 진행하는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의 쁘띠성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톡스는 턱을 갸름하게 하거나 잔주름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가 있으며 요즘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종아리 보톡스, 승모근 보톡스 등 바디성형에도 쓰인다. 시술 시간은 부위별로 상이하지만 사각턱보톡스의 경우 대략 5분에서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필러는 볼륨이 꺼진 곳을 채워 주름을 펴거나 낮은 콧대, 뭉툭한 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필러 종류에 따라 보통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며, 시술은 30분 내외로 짧다. 두 시술 모두 시술 후 약간의 멍이나 부기가 있을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는 거의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 하지만 이러한 간단한 시술도 부작용은 존재한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에 보고된 피해 사례에 따르면 보톡스, 필러 시술 후 피해 상담은 연평균 415건에 달한다.

보톡스의 정확한 명칭은 ‘보툴리눔 톡신’으로 이를 근육에 주사하면 근육이 마비되거나 발달된 근육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마비가 필요한 근육이 아닌 다른 근육에 주사 됐을 경우 눈꺼풀이 처지거나 표정이 일그러지며, 침샘을 마비시켜 입이 마르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필러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으로 이루어진 물질로 적절한 양을 조금씩 분배해 주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에 과하게 주사하거나 피부 겉면에 가깝게 채우면 혈액 순환 문제로 피부가 괴사할 수 있다. 필러로 인한 압박으로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도 미사랑클리닉의원 채상균 원장은 “얼굴은 근육과 혈관, 신경 등이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 저렴한 가격을 이유로 검증되지 않은 시설에서 시술 받을 경우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채상균 원장은 “보톡스, 필러와 같은 주사제를 이용한 시술을 받을 경우 반드시 승인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정량을 주입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한 자신의 얼굴 생김새, 주름 및 근육 발달 정도에 따라 적합한 제품과 주입 용량이 다를 수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신중하게 상담하여 시술을 결하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 수술 후 출혈,감염,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